일본 여행을 정말 많이 떠나시고 계시죠. 일본 여행 시 이제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일본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는 일이 거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수기로 작성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등록 방법도 어렵지 않고, 어차피 거기서 헤매면서 일본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바에야 여행 시간만 줄어드니 여기서 편하게 직접 작성하신 후 QR코드만 찍고 바로 입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일본 출입국카드 작성법)
일본 입국신고서는 비짓재팬 웹입니다. 이러한 일본 출입국카드 작성법인 비짓재팬 작성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본 입국 시 핸드폰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일본 입국신고서를 작성한 뒤 이미지로 저장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2024년 1월 25일부터는 세관 신고도 일본 비짓재팬 웹에서 통합되었기 때문에 더욱 편해졌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일본 출입국카드 작성법)
1. 비짓재팬웹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서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부터 시작합니다.
일본 입국신고서의 경우 따로 어플이 없습니다. 즉, 위의 [비짓재팬웹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만 작성하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간다면 동반가족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며, 최대 10명까지 인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반가족이 있다 하더라도 입국심사와 귀국 수속은 각각 따로 등록해야 하며, 세관신고는 대표자가 한 번만 입력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일본 비짓재팬 회원가입할 때는 비밀번호의 경우 10글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하며 알파벳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하여여 계정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기입 시에는 수신이 가능한 이메일을 기입 하셔야 합니다.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코드 6자리가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2.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 : 입국자 정보 등록
그다음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은 입국자의 정보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게 여권에 나와 있는 정보를 그대로 옮기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동으로 입력하셔도 되지만, 여권을 스캔하면 손쉽게 자동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스캔 방법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물건을 살 때 면세를 받으려면 QR코드를 대신 보여줄 수 있기도 합니다. 만약 그러기를 원한다면 면세 QR코드 있음에 체크하시면 되는데, 아직 QR코드를 대신하는 곳이 잘 없어서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쇼핑 시에는 여권을 들고 다니시기를 바랍니다.
여권 등록 절차를 끝내면 비자 소지 여부를 물어보는데, 일본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최대 90일까지는 비자가 필요 없어도 되기 때문에, 관광이 목적인 우리는 '없음'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 : 입국 및 귀국 예정 등록
그다음 일본 비짓재팬 작성 단계는 입국과 귀국 예정 등록입니다. 여행명은 마음대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그다음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명과 편명을 작성하시면 되는데 편명은 숫자만 기입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에어부산의 BX789를 이용하신다고 했을 때 '789'만 입력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4.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 : 체류지 정보
구글맵과 같은 앱을 이용하여 내가 머무를 숙소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체류지 정보는 영어로 입력해야 하니 아래의 영문주소 변환기를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5.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 : 입국 심사 및 세관 신고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로 들어갑니다. 일본 체재 예정 기간을 입력합니다. 3박 4일이라면 '4' 이런 식으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 일본 출입국 신고 수속 등록
이 단계에서는 이제 체크하는 단계입니다. 보통 다 '아니오'에 체크하게 됩니다. 잘 읽어보고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세관신고도 따로 할 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휴대품, 별송품 신고의 경우에도 대부분 해당되는 게 없으니 모두 없음에 체크합니다. 일본 비짓재팬 작성에서 이 단계는 간단해서 생략하겠습니다. 읽어보면 다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일본 출입국카드 작성법)에 따라 비짓재팬을 다 작성하고 나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해당 QR코드를 캡처하신 후에 일본 입국 시 보여주면 끝입니다.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따로 캡처 이미지로도 가능합니다. 만에하나 로그인이 필요하더라도 공항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있기 때문에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아이디, 비밀번호는 꼭 기억해두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본 입국신고서인 비짓재팬 작성법(일본 출입국카드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